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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서부항만파업2#트럼프2기와운임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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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 : 화주제위


안녕하세요~ 타이거프레이트(주) 황수환 입니다.


다음 주부터는 겨울 날씨가 시작이네요~ 따뜻한 옷으로 바꾸세요~


캐나다 서부 항만이 노동 분쟁이 아직 해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벤쿠버 등 서부 항구의 정체가 가중되면서 북미향 선박이 제때 아시아로 복귀하지 못하는 상황이

곧 발생할 것이며, 공급망 불균형으로 인해 선박 SPACE 부족, 스케줄 지연이 예상됩니다.


트럼프2기 시작전까지는 관세 조치 선대응을 이유로 밀어내기 물량(특히 중국발)이 증가하고

이에 따른 컨테이너 수요로 인해 운임이 다소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다양한 예측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1) 트럼프2기는 중국발 화물뿐만 아니라 전세계로부터의 수입 화물에 대한 관세 인상 예정,

따라서 이를 우회하는 새로운 해운 루트가 생성될 수도 있음.

참고적으로 2024년 중국은 멕시코 우회를 진행했으며, 멕시코향 운임이 두배 가까이 인상되었음.

2) 미국과 중국간 관세 및 보복 관세 대응으로 인한 물동량 감소할 수 있음.

3) 미국,중국은 2024년보다 2025년 경제성장률이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2025년 전체로 봤을 때는 운임 상승이 지속되기는 어려움.

4) 2024년10월초에 있었던 미국 동부항만 파업 이슈가 2025년1월15일까지만 합의된 사항이라

여전히 불씨가 있고, 1월말 중국 춘절 시작전까지 화물 쏠림도 있어 운임 변동성 높음.

말 그대로, "안개 속"입니다. 예측 불가'입니다..정신 바짝 차려야 겠습니다.

TIGER FREIGHT CO LTD. (SALES@TIGERFRE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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