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동부항만파업종료#항공연료할증인하#운임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284회
작성일24.10.04 18:30
본문
수신 : 화주제위
안녕하세요~ 타이거프레이트(주) 황수환 입니다.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새파랗고 맑은 하늘이 자주 보입니다.
어떤 날은 아침에 쌀쌀하기도 하지만, 일단 지금의 날씨를 만끽해야겠네요.
미국 동부항만 파업이 10월03일 파업을 종료하고 복귀하여
10월04일부터는 업무 정상화된다는 뉴스입니다.
당사자들 간에 어느 정도 협의가 되었고, 조합원측 투표에서 동의를 받으면 우려 사항은 없습니다.
불씨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지만 아무튼 기대치는 좋습니다.
그간 적체된 화물을 다시 소화해야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주요 선박 회사들은 파업으로 인해 발생한 보관 비용 등등을 이유로
CONGESTION SURCHARGE를 화주측에 부과한다고 하는데요, 금액이 만만치 않습니다..
US$1000~1500/20`, US$2000~3000/40`
지난 주 유럽발 한국향 항공 연료 할증료 인하가 있었고,
미국발 한국향 항공 연료 할증료도 10월01일부터 US$0.10 X KG 만큼 인하되었습니다.
다만 이 조치는 베럴당 US$65 (WTI) 까지 떨어졌던 9월초에 비해 중동 정세 악화와
10월에 상승하고 있는 유가 추세, 중국의 경기 부양 정책들에 대한 수요 기대 등등,,
이러한 움직임이 계속된다면 다시 조만간 인상될 여지도 있어 보입니다.
항공 운임 시장은 성수기에 대한 기대와 수요로 조금씩 오르는 상황이며,
미주,유럽향 노선을 중심으로 해상 운임은 점진적으로 내림세가 우세합니다.
TIGER FREIGHT CO.,LTD(SALES@TIGERFREIGHT.CO.KR)
- 이전글미국서부항만청정연료#미국경제,환율#운임시장 24.10.11
- 다음글미국동부항만 파업#해상운임#중동전쟁#항공연료할증인하 24.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