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동부항만 파업#해상운임#중동전쟁#항공연료할증인하
페이지 정보
본문
수신 : 화주제위
안녕하세요~ 타이거프레이트(주) 황수환 입니다.
뭘 해도 좋은 날씨 입니다. 낮에는 조금 더운 것도 같지만,
습도가 적당해서 그늘에서는 시원하네요~
징검다리 휴일을 앞두고 있는데요, 야외로 야외로~ 즐거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미국 동부항만 파업이 점점 더 가시화 되고 있는 것 같아 우려가 됩니다.
9월30일까지 협의가 안되면 10월01일부터 파업이고요, 동부에서 정체되는 모든 물류 프로세스가
미국 서부, 남부, 철도 등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합니다.
벌써부터 선박 회사들은 항만 적체로 인한 CNTR 대기 비용에 대한 금액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미주나 유럽은 정말 특히나 1원도 DISCOUNT가 안돼는, 무시무시한 시장입니다.
PORT에서 양하와 동시에 끝나는 선적 조건이면 다행일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신경을 바짝 쓰셔야 겠습니다.
해상운임은 미주(서부),유럽을 중심으로 하락이 좀더 우세합니다.
운임 하락은 경기 침체와도 연관성이 많은 것이 사실인데, 연일 최고치를 달성하는 미국 주식 시장은,,
도대체 모르겠네요, AI 반도체가 밥도 주고, 간식도 주고 그러는 것일까요?? 체감 경기와는 다른 방향이네요,,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력 싸움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서구권이나 중동의 큰형들이 그나마 참천하지 않아서 그런지, 국제 시장에 큰 요동은 아직 없습니다.
다만 전쟁으로 인해 발생하는 인류의 피해가 제일 걱정이 됩니다.
유럽==> 아시아향 연료 할증료가 EUR 1.00 X KG로 인하(10월01일부터)된다고 합니다.
조금이나마 비용 절감에 보탬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주 중국 연휴가 일주일 내내 있습니다. 공장이 잠깐 쉬는 느낌이네요..ㅎㅎ..
TIGER FREIGHT CO.,LTD.(sales@tigerfreight.co.kr)
- 이전글미국동부항만파업종료#항공연료할증인하#운임시장 24.10.04
- 다음글미국금리인하#운임시장 24.09.20